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사대금청구소송, 1억 6,800만원 기각시킨 성공사례
    건설 법률정보 2024. 10. 17. 12:00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사법시험 제51회 출신, 13년 경력의 건설 전문변호사”

     

    “수많은 승소사례와 감사 후기가 실력을 보장하는 변호사”

     

    “의뢰인이 주신 믿음에 항상 좋은 결과로 보답하는 변호사”

     

     

    위 3가지 말은 모두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김묘연변호사

     

     

    특히,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는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모든 사건을 직접 수행하고, 해결하는 만큼, 항상 좋은 결과만을 선물해 드리고 있기에, 사건을 믿고 맡기실 수 있는데요.

     

     

    <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는 다른 곳과 달리 말이 아닌 ‘결과’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공사대금청구소송을 청구하였지만, 이때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묘연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수원변호사, 김묘연 변호사 소개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수원변호사, 김묘연입니다. 인생에서 어려운 순간 묘하게 연상되는 김묘연 변호사 안녕하세요. 묘하게 연상되는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저를 찾아 오셨을 정도

    muknxc74.tistory.com

     

     

    공사대금청구소송 기각, ‘증거자료’를 수집하세요.

     

     

    우리나라는 ‘증거재판주의’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억울하다는 사정을 단순히 진술만으로 소명한다면, 법원에서는 믿어주지 않기에, 상대방의 청구를 기각할 수 있는 물적 증거를 수집해야 합니다.

     

     

    때문에, 상대방과 맺은 계약서, 카카오톡 내용, 문자메시지, 전화 통화 녹음 등 물적 증거를 수집하고, 이를 법리적인 관점에서 제출하여, 상대방의 청구를 기각해 줄 것을 피력해야 하는데요.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위와 같은 증거자료는 상황과 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칫 잘못된 정보를 제출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청구가 인용될 수 있는 만큼, 홀로 대응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법률사무소집현전

     

     

    특히, 상대방은 전문변호사를 통해 다양한 변수와 변명 등으로 어떻게든 청구를 인용 받으려고 하는 상황이 많기에,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전에 전문변호사의 법적인 조력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이외에도 소송은 짧게는 6~8개월, 길게는 1~2년이 소요되는 만큼, 상대방은 이러한 기간을 늘어뜨리기 위해 물고 늘어지는 상황도 있기에, 사전에 적절한 조력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공사대금, 1억 6,800만 원 기각시킨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묘연변호사감사후기

     

     

    공사대금청구소송, 1억 6,800만원 기각시킨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실관계 >>

     

     

    의뢰인은 상수도 급수 및 누수복구 공사 등을 하는 법인의 대표였으며, A씨와는 2011년 12월부터 2017년 7월경까지 공사 수주를 의뢰인 3 : A씨 7 비율로 정하며, 거래하고 있었습니다.

     

     

    < A씨는 의뢰인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으로, 대금을 3 : 7 비율로 정하는 약정을 정함 >

     

     

    그리고 2014년 10월경 의뢰인이 오산에 있는 업체로부터 각종 공사를 발주받게 되었고, 이러한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 2015년 4월경 A씨와 함께 팀원들을 보내 공사를 진행하였는데요.

     

     

    공사대금청구소송

     

     

    특히, 이때 A씨는 의뢰인에게 자신이 그동안 3 : 7 비율로 배분받을 금전을 1달에 나눠서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지급해 줄 수 있냐고 물어보았고, 의뢰인을 이를 흔쾌히 수락하였습니다.

     

     

    < A씨가 오산에서 진행한 공사는 2015년 4월에 시작하여 2017년 7월에 마무리되었습니다. >

     

     

    하지만, A씨는 공사를 진행하기 전, 의뢰인과 나눴던 말과 다르게, 자신의 몫으로 공사대금의 70%를 요청하였고, 이러한 상황에 의뢰인은 말과 다르다며, 대금 지급을 거부하였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 A씨는 의뢰인이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소송을 진행하였으며, 너무나도 억울했던 의뢰인은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공사대금청구소송기각

     

     

    <<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당시 A씨는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의뢰인에게 매달 월급 형식으로, 금전을 받았지만, 또다시 공사대금의 70% 금전을 요구하는 상황이라는 점을 파악하였습니다.

     

     

    그래서 김묘연 변호사는 A씨의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 2015년 4월부터 2017년 7월까지 의뢰인이 A씨의 개인 계좌로 돈을 보내준 내용을 수집 및 정리하여, 이를 법원에 제출하였는데요.

     

     

    특히, A씨가 공사를 진행한 이후 하자와 관련한 부분과 산업재해보험료도 모두 의뢰인께서 부담하는 상황이었기에, 이러한 점을 소명하며, 소송을 기각해 줄 것을 법원에 요청드렸습니다.

     

     

    건설전문변호사

     

     

    이외에도 A씨는 의뢰인에게 수주받아 공사를 진행할 때 의뢰인의 명의를 빌려 개인영업까지 하고 다녔던 만큼, 이러한 수익금이 2억 6,000만 원에 달한다는 점도 적극 소명하였는데요.

     

     

    < A씨는 약정한 내용과 별개로 다양한 수익을 의뢰인을 통해 발생시켰다는 점을 소명 >

     

     

    더불어 A씨는 오산에 있는 업체에서 배수관 공사를 진행할 때 발주처에서 공사비용의 일부 즉, 1,000만 원에 달하는 금전도 개인적인 명목으로 받았다는 사실도 강력히 주장하였습니다.

     

     

    공사대금청구소송기각성공

     

     

    <<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본 변호사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이고, A씨가 의뢰인에게 청구한 1억 6,800만 원의 공사대금 전액을 기각하며, 다행히도 의뢰인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A씨가 의뢰인을 통해 매달 일정 금액과 거액의 돈도 받았지만, 공사가 끝나자 의뢰인에게 위 금전과 별개로 공사대금의 약 70%에 달하는 금원을 요구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께서는 다행히도 적시적기에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찾아와 법적인 도움을 받으셨고, 공사대금 1억 6,800만 원 전액 기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었는데요.

     

     

    그러므로 공사대금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상황이라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