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당이득금반환소송, 1,300만원 인정받은 해결사례
    건설 법률정보 2024. 10. 10. 12:00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사법시험 제51회 출신, 13년 경력의 건설 전문변호사”

     

     

    “부당이득금 ‘14억 원’, ‘4,000만 원’ 등 승소사례가 실력을 보장하는 변호사”

     

     

    “의뢰인분들의 자필 편지, 카카오톡 감사 후기가 많은 전문변호사”

     

     

    김묘연변호사

     

     

    위 3가지 문장은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지칭하는 말이며, 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김묘연 변호사는 항상 의뢰인분에게 좋은 결과만을 선물해 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묘연 변호사는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모든 사건을 직접 수행하고, 처리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확률이 매우 높으며, 의뢰인분들께서 저를 믿고 사건을 맡기실 수 있는데요.

     

     

    < 다른 법무법인은 선임 후 사건을 신임 변호사에게 배정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따라서, 부당이득금반환소송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였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가 실력을 보장하는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민사소송변호사 선임, “김묘연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민사소송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사법시험 제51회를 합격하고, 벌써 ‘13년’ 동안 변호사로 생활하였습니다. 그간 변호사로서 생활하다 보니, 많은 것이

    muknxc74.tistory.com

     

     

    부당이득금반환소송, 승소하는 방법 공개합니다.

     

     

    부당이득금이란, 법률상 원인 없이 타인의 재산 또는 노무로 인하여 이익을 얻고,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금전을 의미하며, 이때는 ‘부당이득금반환소송’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당이득금반환소송의 경우 대법원에서는 손실액과 이득액 중 적은 금액의 한도를 반환 의무의 범위로 정하고 있으며, 이는 “수익과 손실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어야 하는데요. 즉, 쉽게 말하면, 상대방이 이익을 얻었고, 이때 얻은 이익이 당시 계약한 법률상 위배된다는 점을 입증해야 한다는 말이며, 이를 소명하기 위해서는 물적 증거를 수집해야 하는데요.

     

     

    특히, 부당이득금반환소송도 엄연히 민사적인 절차에 해당하며, 그로 인해 “10년이라는 소멸시효”가 있는 만큼, 이 기간 내에 소송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부당이득금반환소송, 1,300만 원 인정받은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릴 테니,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이 글을 읽어보시고,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설전문변호사

     

     

    부당이득금반환소송, 1,300만원 인정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실관계 >>

     

     

    의뢰인은 제조업 회사를 운영하는 대표였으며, 공장을 짓기 위해 건설업체를 운영하는 A씨를 찾아가 총 공사대금을 11억 원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공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위 계약이 이루어질 당시 의뢰인이 의뢰한 공사를 A씨가 진행하되, 별도의 작업이 필요한 경우 A씨는 의뢰인과 상의하에 진행해야 하며, 별도 금액을 청구할 수 있다고 적어놓았는데요.

     

     

    하지만, 이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과 다르게 A씨는 의뢰인의 동의 없이 ‘파라펫 공사’와 ‘옹벽 공사’를 독단적으로 진행하였고, 이에 따른 금전을 의뢰인에게 청구하는 행동을 하였습니다.

     

     

    김묘연변호사감사후기

     

     

    더불어 위 공사로, A씨는 의뢰인에게 1억 8,700만 원에 달하는 금전을 요구하는 상황이었으며, 이 상황에 직면한 의뢰인은 A씨와 공사 금액에 대해 또다시 얘기를 나누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A씨는 의뢰인과 얘기할 당시 위 2가지 시공은 계약에서 추가 견적으로 정한 ‘부대토목공사’의 범위에 포함되는 것으로, 의뢰인이 합의하였다고 주장하며, 공사 대금을 지급하라고 독촉까지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의뢰인과 A씨 간에 마찰이 빚어지자, A씨는 2017년 4월경 ‘공사포기각서’를 제출하며, 의뢰인이 의뢰한 공사를 진행하지 않았고, 이에 의뢰인은 큰 피해를 입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 처한 의뢰인은 A씨가 공사를 진행함에 있어 법률상 위배되게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판단하였고,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부당이득금, 4,000만 원 배상받은 사례]

     

     

    부당이득금, 4,000만원 배상받은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민사전문변호사, 김묘연입니다.   부당이득금 반환소송은 법률상 원인 없이 타인의 재산 또는 노무로 인하여 이익을 얻고, 그로 인해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muknxc74.tistory.com

     

     

    <<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통해 파악해 본 결과 A씨의 주장은 의뢰인이 공사를 완료하기 전에 공사대금을 지급하지 않았으니, 위 공사는 미시공 부분에서 제외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A씨는 자신이 행한 추가 견적에 관련한 공사는 ‘공장대문’에 해당하므로, 공사금액 범위 내에서 미시공한 부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이에 김묘연 변호사는 즉시, 위 2가지 주장에 대해 A씨가 입증할 증거가 없다고 반박하였고, 추가 공사에 대해 A씨가 공사를 중단하여 의뢰인이 직접 공사하였던 만큼, 3,600만 원의 금전은 제외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특히, 공사대금은 13억 원이고, 기지급 공사대금은 12억 원, A씨가 미시공한 부분의 공사대금은 11억 원이므로, 초과 지급된 액수 상당 부분을 A씨가 부당이득하였다고 소명하였는데요.

     

     

    < 공사대금을 초과 지급받았으므로, 이를 반환하라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

     

     

    부당이득금반환소송해결사례

     

     

    <<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A씨가 의뢰인에게 1,300만 원의 금전을 반환하라는 판결을 선고하였으며, 감정 비용의 50%를 A씨가 부담하라는 판결을 선고하며, 분쟁을 종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안의 경우 의뢰인이 1심에서 다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았지만, 패소하였고, 다행히도 항소심에서는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사건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부당이득금반환소송에 대해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성공사례와 경험이 풍부한 “건설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라며, 이를 통해 좋은 결과로 마무리 지으시길 바랍니다.

     

     

    [부당이득금반환소송, 14억 원 인정받은 사례]

     

     

    부당이득금반환소송, 14억원 전액 인정받은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민사전문변호사, 김묘연입니다.  부당이득금이란, 법률상의 원인 없이 남에게 손해를 주면서 얻는 이익으로, 부당이득금과 같은 분쟁은 공사, 물품 대금과 같

    muknxc74.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